경주소방서, 간편한 소방민원센터 개설
상태바
경주소방서, 간편한 소방민원센터 개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3.20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소방관련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홍보에 나선다.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란 소방서를 방문하여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기존의 소방관련 민원들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하며,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소민터에서 처리가 가능한 소방관련 민원은 소방시설법에 따라 건물의 관계인(소유자, 점유자, 관리자)이 연 1회 이상 실시하여야 하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같은 법에 따른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서 제출이다.

(사진제공:경주소방서)경주소방서 민원 업무 '소방민원센터'에서 간편하게

경주 관내에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여야 하는 약 2,470여 개의 소방대상물 관계인은 현재까지 점검 결과보고서를 경주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인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해왔으며,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또한 관할 119안전센터에 방문하여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경주소방서는 소민터 이용을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하여 관내 소방관련 민원인들의 이동 불편함을 덜고자 노력하고 있다.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은 “기존에 소방관련 민원 신청을 위해 소방관서를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소방관련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민터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소민터 홈페이지는 http://www.mpss.go.kr/somin/ 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