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3.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 인식전환 및 역량강화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해 학부모들의 인식전환 및 역량강화를 위해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한다.

부산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5개 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오는 28일부터 6월 8일까지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210명을 대상으로 ‘제1기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기존의 일회성 학부모 교육을 탈피하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요구와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으로 자녀 양육과 교육에 대한 역량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교육청이 학부모들을 일정기간 교육하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아카데미는 초·중·고 학교급별 학부모교실과 직장인 학부모를 위한 야간 ‘올빼미 교실’ 등 4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 중 학교급별 학부모교실은 자녀 성장단계에 필요한 강좌 5회와 부산지역 마을투어, ‘마음의 힘이 센 아이로 기르기’ 주제 명사특강, 진로진학 콘서트, 자녀의 꿈과 행복을 키우는 학부모 역할에 대한 원탁토론, 교육감 특강 및 수료식 등 모두 10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 가운데 초등 학부모교실은 북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3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 서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3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남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3월 30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각각 열린다.

초등강좌는 ‘아이와 잘 통하는 부모대화법’, ‘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 ‘부모 성교육, 내 자녀 바로 알기’, ‘성장속도에 맞는 독서지도법’, ‘감성지능향상과 자기주도적학습 전략’ 등 5개 주제로 진행한다.

중등 학부모교실은 동래교육지원청 주관으로 3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해운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3월 30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각각 열린다.

중등강좌는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자녀양육’, ‘우리 아이에게 맞는 전공과 직업 선택’, ‘학교(성)폭력의 대처법과 부모의 올바른 태도’, ‘스마트폰·인터넷 과다사용 예방 및 해결방법’, ‘학력과 공부방법’ 등 5개 주제다. 고등 학부모교실은 학부모지원센터 주관으로 3월 30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고등강좌는 ‘달라진 교육환경의 이해와 자녀교육 성공전략’,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내신성적’, ‘대입 정보의 이해와 분석 방법’, ‘학생부 종합 전형 합격 전략’,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와 관리전략’ 등 5개 주제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낮 시간 교육에 참가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한 ‘올빼미 교실’은 학부모지원센터 주관으로 3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부산진구 서면 청소년복합문화센터 놀이마루에서 열린다.

강좌는 ‘지혜로운 부모와 행복한 자녀를 위한 대화법’, ‘우리 아이의 행복한 즐겨찾기 독서놀이’, ‘자기주도적학습을 위한 학습전략과 부모 역할’,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 등 10개 주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3월 7일부터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www. hakbumo.go.kr)나 5개 교육지원청에 전화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문의 학부모지원센터 790-5610)

이은경 학부모지원관은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자녀양육과 자녀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며 “직장인 등을 위한 야간교실도 운영하는 만큼 많은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