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실크로드 문화축제 이란 체헬소툰 궁 확정
상태바
경주시, 실크로드 문화축제 이란 체헬소툰 궁 확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3.0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축제의 주행사장으로

[경주=글로벌뉴스통신]고대 페르시아 제국의 중심, 이란 이스파한에서 펼쳐지는, 2017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축제(이하, 실크로드 문화축제)의 주행사장으로서, 이스파한의 자존심 체헬소툰(Chehel Sotoon) 궁이 최종 확정됐다.

경주시-이스파한시 공동사무국(이하, 공동사무국)은 이번 실크로드 문화축제의 역사적 의의와 양 도시 간 우호협력 시대를 맞아, 이스파한시와 이란 문화재관리국이 이례적으로 3일 연속 체헬소툰궁 사용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경주시)이란 ㅜ이스파한 체헬소툰궁의 야경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체헬소툰’은 40개의 기둥이란 뜻으로 건물기둥 20개와 궁전 앞 연못에 비치는 기둥 20개를 합한 것을 의미하며, 사파비 왕조시대 압바스 2세(1647년)에 완성된 세계적인 관광명소로서 이번 경우를 제외하고 하루 이상 사용을 허가한 경우는 처음이다.

실크로드 문화축제 기간 중, 체헬스툰 궁에서는 신라고취대를 비롯한 100명 규모의 실크로드 경주 공연단과 이란 인기가수 모함마드 이스파하니 등이 참여하는 화려한 개막식(11일) 및 주제공연 쿠쉬나메(12일), 그리고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행사와 경주시 홍보관 등이 펼쳐진다.

   
▲ (사진제공:경주시)이란 ㅜ이스파한 체헬소툰궁의 야경

한편, 이스파한은 인구 150만, 제3의 도시로서 이란 영토의 정중앙에 위치한 역사 ․ 문화적 수도로서 압바스 1세에 의해 사파비 왕조의 수도가 된 후 ‘이스파한은 세계의 절반’이라는 이란 속담이 생길 정도로 크게 번영하였다. 또한 1979년 팔라비 정권을 몰아낸 이란 이슬람혁명의 주인공이자, 국민적인 정치 ․ 종교지도자 호메이니도 이스파한 출신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스파한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슬람의 상징으로서, 천년고도 경주와 매우 흡사하다. 이번 실크로드 문화축제는 시간의 벽을 넘어 신라와 페르시아가 다시 만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고, “세계문화유산도시 이스파한, 더욱이 체헬소툰궁에서 양 국가 간 문화교류행사가 펼쳐지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성공개최를 위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