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산업통상자원부-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상태바
우리은행, 산업통상자원부-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2.24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우리은행)23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은행-산업통상자원부-기술보증기금,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사진 중앙)과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왼쪽)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23일(목)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본점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과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스마트 공장’을 추진 중 이거나, 구축완료한 기업에 대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지원 활성화를 위해 체결되었다.

업무협약에 따라 ▲스마트공장 참여기업에 대한 보증 및 대출금리 우대지원, ▲세무·재무 및 경영컨설팅 지원, ▲각 기관의 추천을 통한 업체 발굴 및 홍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스마트공장추진단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을 추천하면, 기술보증기금이 보증료 0.2%p 감면, 보증비율 95%까지 확대하는 등 보증지원을 한 뒤, 우리은행은 기업이 기보에 납부할 보증료 중 일부(연간 0.2%p)를 5년간 지원하고 기업별 대출금리를 최대 1.0%p까지 우대하여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산업통상자원부,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업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스마트공장의 안착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서는 이번 협약의 결실이 산업전반에 걸쳐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의 기술혁신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