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특산물 전문식당 지정제 추진
상태바
포항시, 특산물 전문식당 지정제 추진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2.0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룡포과메기·구룡포대게 전문식당 지정 희망업소 모집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가 지역특산물 구룡포 과메기와 대게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포항시 특산물 전문식당’ 지정을 위해 오는 3월 8일까지 희망업소 신청을 받는다.

포항시 특산물 전문식당 지정제는 지역특산물의 소비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관광객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바른 먹거리의 조기정착을 위한 것으로, 신청업소의 현지 위생조사와 선정심의를 통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특산물 전문식당 지정 인증패(안))

신청자격은 대상특산물의 취급하는 식당으로 포항시에 주소를 둔 1년 이상 사업자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공고일 기준 2년 이내 행정처분 또는 행정지도를 받은 사업자는 선정에서 제외한다.

희망업소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포항시청 수산진흥과로 방문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선정된 지정업소는 포항시 지정 전문식당 인증간판을 지원하고 대외적 홍보자료에 등재되어 전문식당으로의 공신력을 인증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정기적 위생교육과 친절교육을 이수해야 하고, 정기·부정기적 점검과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부당요금 및 불친절 사례 등 엄격한 관리를 받아야만 전문식당 지정을 유지할 수가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전문식당 지정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의 품질개선과 바가지요금 근절 등 상거래질서를 조기 확립하여 차별화된 특산물로서의 대외적 홍보인지도 상승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