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에도 꺼지지 않은 소방관 DNA, 대형화재 막아
상태바
퇴근 후에도 꺼지지 않은 소방관 DNA, 대형화재 막아
  • 이여진 기자
  • 승인 2016.12.2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신락성 소방관
[서울=글로벌뉴스통신]신월동 주택화재 현장에서 괴력을 발휘해 방범창을 뜯고 두 명의 생명을 구한 30대 남성, 울산 아파트 화재현장에서 시민을 구조하고 진화한 중학생. 이들의 공통점은 다급한 화재현장에서도 타인의 안전을 위해 다시 불길 속으로 들어가 소중한 생명을 구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던 의인들이다.
 
또한 지난 6월 인천시 논현동의 한 상가에서 불이 났을 때 집에서 쉬고 있던 황정선 소방관 역시 불길이 치솟는걸 보고 화재현장으로 달려가 요양원으로 번지던 화재를 극적으로 막았다.
 
이처럼 화재가 발생한 현장에서 올바른 초동대처는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원동력이 되고, 대형화재로 번질수 있는 것을 막아낼수 있다.
 
수많은 화재현장을 누비는 소방관일지라도 퇴근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면 한 가정의 부모이자 자식이 되지만, 소방관의 DNA는 사라지지 않는다.
 
이번에도 퇴근 후 집에서 운동을 가고 있던 한 소방관이 광명시 하안동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주인공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소속 구로소방서 현장대응단에서 화재조사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신락성(남, 41세) 소방관으로, 현장에서 활약상을 목격한 광명소방서 현장대응단의 감사전화로 뒤늦게 알려졌다.
 
화재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43분경 광명시 하안동의 15층짜리 아파트 2층에서 시작됐는데 그 시각 운동을 하기 위해 집을 나섰던 신 소방관의 눈에 검은 연기가 들어왔고, 주변 사람들에게 119신고 요청 후 다급히 2층으로 뛰어 올라갔다.
 
연기는 수평보다 수직으로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 아파트 저층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상층부 세대에 더 빠르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신 소방관은 자신을 보호할 보호장구 하나 착용하지 못하고 정신없이 거주민의 대피유도와 함께 옥내소화전을 이용해 아파트 관계자와 화재를 진압했다.
 
뒤이어 광명소방서 하안119안전센터 소방관들이 현장에 도착했지만 신 소방관은 현장을 떠나지 않고 자신의 신분을 밝힌 뒤 끝까지 손을 보태 출동 소방대와 함께 자칫 큰 화재로 번질 수 있었던 것을 극적으로 막아냈다.
 
광명소방서 관계자는 “입주민 대다수가 집을 비운 아침시간에 화재가 발생해 대형화재가 발생할 뻔 했으나, 신락성 소방관의 대처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락성 소방관은 “나뿐만 아니라 그 어떤 소방관이라도 화재현장을 목격하게 된다면 도망치지 않고 본능적으로 몸이 현장으로 움직일 것”이라며 “다치신 분 없이 화재가 초기에 진화되어 정말 다행이다”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