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선 6기 공약사업 점검
상태바
익산시 민선 6기 공약사업 점검
  • 이영득 기자
  • 승인 2016.12.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9일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익산=글로벌뉴스통신]익산시는 12월 9일(금)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갖고 7대 분야 50개 사업을 집중 점검했다.

   
▲ (사진제공:익산시)정헌율 익산시장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 부서장 및 사업 담당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2개부서 50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문제점 및 대책, 향후 계획 등이 논의됐다.

올해 주요 추진 실적은 작은 미술관 설치, 익산시 농산물이용촉진 등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정, 읍면동 사회복지 전달체계 개선,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 등 16건이 공약이행이 완료되거나 이행완료 후 추가 목표를 세워 추진 중이다. 혁신교육특구 지정,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 및 뉴딜일자리사업 등 32건은 계획한 목표대로 차질 없이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원활한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국·시비 등 내년 예산확보에 힘쓰고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공약 이행율 제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공약 점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해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각 사업마다 심도 있는 질문과 논의를 통해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시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 내 100%이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분기별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