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 시행
상태바
우리은행,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 시행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12.0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 상담, 바이오 인증 시스템을 통해, 평일 저녁, 주말, 공휴일에도 가능
   
▲ (사진제공:우리은행)우리은행,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시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8일 서울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광구 은행장 및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신(新)비대면 채널인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 시연행사를 열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 (Wibee Smart Kiosk)’는 금융업무에 생체 정보, 영상 통화 등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신 비대면 채널로, 영업점 업무시간 제약없이 평일 저녁, 주말 및 휴일에도 영업점 창구 업무가 가능하게 된다.

금융업무는 예금, 카드, 대출, 외환, 온라인뱅킹, 펀드 등 전체 창구 업무의 85%가 가능하며, 내년 2월까지 추가 개발을 통해 전체 106개 업무를 모두 구현할 예정이다. 본점영업부, 명동금융센터 등 총 29개 지점에 키오스크 50대가 배치된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복수의 바이오 인증 방식(홍채, 지문, 손바닥 정맥)을 적용하고, 키오스크 최초로 신규 가입시 실물 통장 발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생체 정보의 별도 분리 보관, 데이터화 및 암호화 등은 물론 금융보안원의 검토도 거치는 등 안정성에 만전을 기했다.

금융업무 외 마케팅, 고객만족 등 채널로써의 전략적 기능에도 주안점을 두었다. 화면구성을 사용자에게 가장 익숙한 스마트폰 형태로 구성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최초로 전면 화면을 2개로 분할 구성하여 은행 및 상품 홍보, 키오스크 이용안내, 직원 영상통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게 하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설계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고객의 의견을 조사, 분석, 반영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며, “고객이 은행의 시간/장소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은행이 고객의 생활 패턴을 맞춰가는, 기존의 은행 영업 패러다임을 깨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위비 스마트 키오스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 배치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기능을 개발 또는 제휴하여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