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 간호학과,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상태바
경주대 간호학과,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2.08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대(총장 이순자) 간호학과는 7일 오후 2시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병원 및 지역사회 현장실습에 앞서 치르는 중요한 의식으로. 학생들은 촛불을 밝히고 나이팅게일 선언문 낭독을 통해 간호사의 바탕이 되어야 할 간호윤리와 간호원칙을 맹세하며 배려와 봉사, 그리고 사랑의 삶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식전 행사로 이미숙 간호학과장의 진행으로 학부모간담회가 이루어졌으며, 본 행사는 이날 경주대 간호학과 2학년 김도경, 고예원을 포함한 총 47명이 선서식에 참여하였다.

   
▲ (사진제공:경주대)나이팅게일 선서식 선언문 낭독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윤난숙 경북간호사회장의 축하 메시지, 4학년 허민우 학생에게 2016년 경주대학교 나이팅게일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그 외에도 경주시보건소 최재순 과장을 비롯한 내·외빈, 학부모 등 230여명이 참석하여 이들을 축하했다.

한편, 경주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간호학 학사학위 5년 인증을 획득한 바 있고 현재 일반대학원에 간호학과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심폐소생술 교육 사이트를 통하여 지역 내 건강증진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첫 졸업생을 배출한 2013년 이후 총 14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현재까지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고,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병원 및 연세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병원, 경북대학교병원, 경상대학교 병원 등 전국 곳곳에서 뛰어난 역량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고 있으며 간호학사장교로서도 멋진 간호사의 길을 걷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