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농특산품 베트남 수출계약 성사
상태바
포항시 농특산품 베트남 수출계약 성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2.0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한-베 수출상담회 참석한 포항시 우수 농특산제품 한류실감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포항의 우수 농특산품이 베트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농식품한류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달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베트남에서 개최된 “2016년 한-베 통상&문화교류 한마당”행사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꽃젓갈(대표 이성자)의 액젓과 씨앗농부(대표 신해숙)의 발아현미제품의 수출계약이 성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지역의 꽃젓갈과 씨앗농부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팸플릿 배부, 시식회 등 탄력적인 제품 홍보로 현지의 폭발적인 한류분위기에 힘입어 수출계약으로 연결됐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농특산품 베트남 수출상담회 참석 수출계약 성사

젓갈 본고장인 베트남으로 젓갈을 첫 수출하게 된 포항 꽃젓갈은 베트남 현지 DUC HAT FISHFOOD회사에 액젓 2천 톤을 현지제품 오더메이드계약으로 내년 2월 선적할 계획이다.

이번 한-베 통상&문화 한마당 행사는 최근 동남아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시장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영남일보와 베트남상공회의소 공동주최했다.

현지 유통 대기업인 사이공 코온마트와 MOU를 체결하고 한국업체 20곳과 현지바이어 100여명이 참여해 향후 동남아전역을 통해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의식 포항시부시장은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을 북미, 미국, 동남아등 세계시장으로 수출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베트남 수출시장 개척 성공은 세계적인 한류붐이 우수한 제품이 만나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향후 지속적인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