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30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0여명이 참석한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공공‧민간 거버넌스 체계 구축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읍면동단위 연계 방안’을 주제로 이경온 전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문의 특강과 대구한의대 김성삼 교수의 ‘긍정의 자기경영 감성 리더십’, 강석암 읍면동협의체 민간대표위원장이 ‘현실에서 맞이하는 복지인의 마음가짐’ 등 다양한 강의가 이어졌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마지막으로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이강덕 시장이 포항의 정체성, 복지시책 방향, 포항시의 4대 핵심전략 ‘지속가능경제’ ‘그린웨이’ ‘해양산업’ ‘상생발전’을 내용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새로운 포항의 미래를 열어갑시다’라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강덕 시장은 “현장중심의 주민밀착형 복지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포항을 만드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선도적으로 나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포항시는 지역사회중심의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구축이라는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2005년 7월 포항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운영조례를 제정‧공포하고 민관이 함께하는 대표위원, 실무위원, 분과위원을 새롭게 조직하여 지역복지의 통합적 체계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