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미취학아동 대상 음주폐해 예방교육
상태바
경주시, 미취학아동 대상 음주폐해 예방교육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18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보건소는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함께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빠, 엄마 나도 건강한 어른이 될래요’란 슬로건으로 신청유치원을 찾아가는 미취학아동 음주폐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시 보건소는 음주폐해 예방을 위해 직장인, 대학생, 아동·청소년, 미취학 아동, 직장, 학교, 유치원 등을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접수 결과, 꿈나무유치원(11.7), 예송유치원(11.9), 용황유치원(11.14) 3개소의 미취학아동 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 (사진제공:경주시)신청유치원 찾아가는 미취학아동 음주폐해 예방 교육

정신보건전문요원인 허경애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팀장의 주재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술의 위험성에 대한 애니매이션 시청, 술이 신체 및 정신에 미치는 영향, 가상 음주체험을 아동들이 직접 해봄으로 술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하여 성인이 되어도 절주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교육에 함께 참여한 꿈나무 유치원 김학희 원장은 “그동안 금연교육은 흔히 접했지만, 음주예방 교육은 처음인데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진행되어 음주의 심각성에 대해 쉽게 인지하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용황유치원 김주영 어린이는 “아빠가 술을 많이 마시면 몸이 아프고 생각주머니가 작아진다고 말 할래요” 라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미취학 아동들에게 음주폐해에 대해 조기교육 실시로 음주에 대한 호기심을 사전에 차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