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증 기능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청소년증 기능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11.17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주)이비카드·(주)마이비-코레일네트웍스(주)-(주)DGB유페이
   
▲ (사진제공:조폐공사)오늘 17일 한국조폐공사는 ㈜이비카드·㈜마이비, 코레일네트웍스(주), ㈜DGB유페이와 청소년증 기능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 왼쪽부터 ㈜이비카드·㈜마이비 이근재 대표이사, 코레일네트웍스(주) 곽노상 대표이사, 한국조폐공사 문승훈 부사장 겸 사업이사, ㈜DGB유페이 박동관 대표이사)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는 전국호환 교통카드사업자인 ㈜이비카드·㈜마이비(대표이사 이근재),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곽노상), ㈜DGB유페이(대표이사 박동관)와 정부3.0 국민맞춤서비스 추진을 위한 ‘청소년증 기능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증은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에게 발급되고, 금융기관, 수험장 등에서 신분(연령) 확인이 가능한 공적 신분증으로 활용되어 왔다.

한국조폐공사와 참여 교통카드사업자는 2017년부터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편리하고 유용하게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청소년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청소년증의 기능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조폐공사는 주민등록증 및 전자여권 등의 국가 신분증 사업을 수행하는 위변조방지 전문보안기관으로서, 그동안의 축적된 기술들을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강화된 보안기술을 적용하고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청소년증을 안정적으로 제조·발급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조폐공사는 “공사가 보유한 핵심보안기술 및 IT기술을 기반으로 국가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청소년 누구나 다 소지하고 싶은 매력적인 청소년증을 공급해 정부3.0 국민맞춤서비스를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