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사회복지 노무관리 실무교육 실시
상태바
안양, 사회복지 노무관리 실무교육 실시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6.11.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현장에 필요한 인사관리 핵심교육 실시
   
▲ (사진:안소라기자) 공인노무사 고영표 강사(경기노무법인) 실무교육

[안양=글로벌뉴스통신]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사회복지 노무관리 실무교육"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변규)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SSN)와 공동주관으로 금일 14일(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안양 만안구청 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기관) 70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현장에 필요한 인사관리 핵심교육을 위해「2016 사회복지 노무관리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은 ▴사회복지분야의 전문가로서 끊임없는 자기 혁신을 통한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조직구현 ▴사회복지인사관리에 기초가 되는 노동법 및 근로기분법의 이해를 통해 근로계약체결 및 직원 노무관리 능력 향상과 효율적인 방안제시를 목적으로 한다.

사회복지종사자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노동법 및 근로기준법에 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한다. 효율적인 노무관리 방안제시와 실천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하여 사회복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최근 개정된 노동관계법 이해를 중점을 둔다.

첫 시간에는 공인노무사 고영표(경기노무법인) 강사의 ▴사회복지 노무교육으로 노동법의 전반전인 이해와 사회복지시설의 적용 ▴근로자와 사용자의 개념 그리고 사회복지사 인사관리▴사회복지시설에서의 근로계약과 취업규칙 내용을 중점으로 다루어 졌다.

두 번째 강의에는 공인노무사 김태우(한신노무법인 안산지사) 강사의 ▴사회복지시설(기관)에 근로시간, 휴일, 휴가, 임금, 해고와 법률문제 ▴사회복지지설에서의 노동분쟁사례 소개로 실무교육을 마쳤다.

   
▲ (사진:안소라기자) 정변규회장 인사말(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정변규 회장(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은 “사회복지시설의 실무자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권익보호와 고용안정화를 증진시키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규정 6조에 의하여 인증관리업무을 수행하도록 지정된 사업장으로 지역내DB시스템 정보 현황 제공, 인증관리요원의 양성 및 보수교육, 당해지역 자원봉사 정보제공 등 자원봉사자를 양성·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