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옐로아이디 통해 서비스강화 나선다
상태바
린나이코리아, 옐로아이디 통해 서비스강화 나선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10.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소통 강조한 기업들, 옐로아이디 마케팅 열풍
   
▲ (사진제공:린나이코리아)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서비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다음카카오가 중소사업자를 위해 내놓은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옐로아이디’가 최근 기업과 소비자간의 새로운 소통창구로 떠오르면서 옐로아이디 마케팅이 업종을 가리지 않고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A/S나 창업상담이 필요한 기업들의 옐로아이디 활용도가 높다.

린나이코리아는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친근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을 소통의 창구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바쁜 일상 속 전화상담이 어려웠던 많은 고객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서고 있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서비스는 전화상담 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어떤 문제점이 발생했는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솔루션을 전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동절기 동파 방지 요령 및 셀프 서비스 등 보일러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포츠구단도 옐로아이디 마케팅에 동참했다. 홍보채널 중 하나로 SMS 문자서비스를 이용했던 수원 삼성은 보다 많은 팬에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온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옐로아이디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톡에서 수원 소식을 받고 싶은 팬들은 카카오톡 친구추가 검색란에서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을 검색하면 쉽게 친구추가를 할 수 있다. 친구 추가를 맺은 팬들은 구단이 제공하는 경기 정보 및 이벤트, 뉴스, 매거진 등의 소식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사는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는데 있어 옐로아이디만한 서비스가 없는 것 같다”며 “옐로아이디를 통해 서비스강화와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