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일표 의원, 보훈단체 초청 간담회
상태바
홍일표 의원, 보훈단체 초청 간담회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3.06.2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홍일표 의원)
새누리당 홍일표(인천 남구 갑) 국회의원은 24일 인천 남구 주안사무실에서 지역 보훈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의 보훈단체장을 초청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보훈정책과 안보정책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해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광복회 남세종 전 인천지부장, 6·25참전유공자회 고융희 남구지회장, 무공수훈자회 김복출 인천지회장을 비롯하여 상이군경회, 미망인회, 유족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회장 및 부회장단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현재 청소년들의 안보의식과 역사인식에 대한 우려와 정부의 보훈지원정책의 확대를 요청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광복회 남세종 전 인천지부장은 “교육기관의 역사교육과 정체성 교육이 매우 미약하다”며 “어릴때부터 자질을 갖춘 교육자가 역사 교육을 철저히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보훈가족 자녀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을 우리 사회의 우수 인재로 배출할 수 있도록 교육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6·25참전유공자회 고융희 회장은 “현재 진행중인 ‘6·25 바로알리기 교육 사업‘이 학교에서 냉대를 받고 있는 느낌”이라고 지적하며 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촉구했다.

 지자체별 보조금이 차이가 나는 형평성 문제도 제기됐다.

 특수임무유공자회 이충성 회장은 “남구의 보조금이 타 지자체의 절반 수준에 그치고, 입주 시설도 매우 열악하다”고 지적했다.

 

 

홍일표 의원은 인사말에서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민들의 보훈에 대한 관심, 특히 청소년들의 안보·역사의식이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국민통합과 국가발전의 정신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이 존경받고, 우리 역사에 대한 명예와 자긍심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보훈지원정책이 많이 부족한데, 앞으로 정부와 협의해 이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특히 학교 교육 과정에서 역사와 안보 교육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하는데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