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안중근 의사 의거 107주년 기념식
상태바
부천, 안중근 의사 의거 107주년 기념식
  • 이영득 기자
  • 승인 2016.10.2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독립과 동양 평화 행한 안중근 의사 추모

[부천=글로벌뉴스통신]안중근 의사 의거 107주기 기념식이 지난 26일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개최됐다.

   
▲ (사진제공:부천시)김만수 부천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광복회 부천시지회(회장 박정치) 주관으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김만수 부천시장,  민맹호 부천시의회 부의장, 광복회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안중근 의사 약전 낭독, 추모사, 헌시 순으로 진행됐다.

   
▲ (사진제공:부천시)부천 링컨하우스 식전공연

기념식에 앞서 부천오페라단과 한세대학교 학생들이 뮤지컬 ‘영웅’의 한 장면을 선보이고 부천 링컨하우스 학생들이 ‘조국의 혼-안중근 의사 이등박문을 쏘다’라는 주제로 춤 공연을 펼쳐 의미를 더했다.

김만수 시장은 기념사에서 “안중근 의사처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존경받는 분도 없다. 안중근 동상이 부천에 있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우리 시는 안중근 의사 유품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9월 중국 하얼빈시와 뤼순감옥 등을 다녀왔다. 앞으로 안중근 의사 유품을 전시해 애국심을 높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20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에서 반입된 안중근 의사 동상을 부천에 유치해 ‘안중근공원’을 조성했다.

매년 3월 26일에는 안중근의사의 추모제를 열고 10월 26일에는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의거일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