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10회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상태바
경주시, 제10회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0.2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및 떡 판매, 시민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가 주최하고, 중앙시장 상인회(회장 정동식)가 주관하는 제10회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가 28일부터 29일까지 중앙시장 북편 상설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각계각층의 내빈 및 500여명의 고객들이 모여 각설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지역가수 공연 및 떡매치기, 노래자랑 중앙시장 의 새로운 모습과 고객들에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함께 공감하고 즐기는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정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토종한우와 전통 떡의 특가 판매를 실시한다.

   
▲ (사진제공:경주시)제10회 경주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포스터

토종한우 가격은 100g당 8천원~1만원 사이, 떡은 2천원으로 시중보다 약 20~30% 정도 싼 가격으로 판매한다. 중앙시장 부녀회는 불우이웃돕기 김장담그기 기금 모금으로 먹거리 부스도 운영하는 등 푸짐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각설이 공연을 시작으로 인기가수(하동진, 한혜진)초청 공연과 시민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중앙시장은 전국 최초로 재래시장 식당 이미지를 털어내고 시설 현대화로 재정비한 계림향토음식촌과 고유브랜드인 토종한우를 상표권 등록하였고, 떡과 두치, 홍아김밥, 제수음식,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 각종 생필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인정이 넘치는 경주 대표 전통시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