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게 꿈과 끼를 발산하다
상태바
청소년에게 꿈과 끼를 발산하다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9.29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문화예술교육사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이 바뀐다’-
   
▲ (사진제공:한남대학교)내가 찾은 예술세상 드림서포터즈

[대전=글로벌뉴스통신]한남대학교 예술문화학과(학과장 변상형)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국비교육지원사업<2016 문화예술교육사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이 바뀐다’>에 한남대학교의 <내가 찾은 예술세상 : 드림서포터즈>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이 연속 3회(2014년,2015년,2016년) 선정되어 오는 10월 15일(토)부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내가 찾은 예술세상 : 드림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하여 성장 하는 초등(4~6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10월 15일(토)부터 12월 3일(토)까지 총 10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매회 차 과정의 결과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결과공유전시에서는 부모님들과 함께 친구의 소중한 꿈을 이야기해주며 친구의 꿈을 위해 서포터 해준 결과들을 타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갖을 예정이다. 청소년기에 아름다운 꿈을 꿀 수 있는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청소년 성장프로그램이다.

<내가 찾은 예술세상 : 드림서포터즈> 프로그램의 주요 목적은 내가 속한 사회에서, 내가 아닌‘친구의 말’을 듣는 자세(경청)로부터 출발한다.‘나’중심이 아닌‘타인(친구)’의 관점에서, 타인(친구)을 이해하고 함께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자세를 배운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친구를 찾아가는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적 상상력을 근간으로 하는 미술+무용+의상과 조형적 공간연출이 통합된 창의적인 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친구와 자신의 꿈을 함께 이뤄나가는 방법을 안내하는데 목적을 둔다.

또한 <내가 찾은 예술세상 : 드림서포터즈> 교육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사 및 예비문화교육사들의 연수교육프로그램을 별도 운영함으로써 지역의 문화예술교육사의 현장실무능력과 교육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계의 인력양성에 조력하는 의미도 갖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오는 10월 11일까지 한남대학교 예술문화학과 홈페이지 (http://cultureart.hannam.ac.kr)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hnart2015@daum.net) 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