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수성못에서 글로벌 런웨이가 펼쳐진다!!
상태바
수성구, 수성못에서 글로벌 런웨이가 펼쳐진다!!
  • 이영득 기자
  • 승인 2016.09.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글로벌뉴스통신]제3회 수성못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된 대구 대표 관광명소 수성못이 세계적 규모의 패션문화 축제로 또다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다.

   
▲ (사진제공:수성구)2016 대구국제패션문화마켓 포스터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대구의 대표 관광명소인 수성못 일대에서 유명 K-패션 디자이너와 한류를 이끄는 K-POP스타, 월드 클래스 모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패션문화 마켓이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패션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패션관계자는 물론 일반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B2B(기업 간 거래),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확장형 패션문화 축제, ‘2016 대구국제패션문화마켓’이 수성못 일원에서 개최되는 것이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K-패션토탈비즈니스 활성화사업’의 하나로 한류 융합 패션행사 개최를 통한 K-패션 중소기업의 인지도와 실질적 수출 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패션문화 축제 + B2B2C 소비마켓’이다.

수성못 상화동산에 마련된 메인무대에서는 아름다운 수성못의 야간경관을 배경으로 한류 힙합 스타 씨잼(C JAMM), 기리보이 등과 함께하는 ‘K-POP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가 흥겨운 무대를 펼쳐친다.

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T 산업의 기술과 패션을 융합한 ‘IT 융합 패션쇼’와 지젤번천, 나오미 캠벨 등을 발굴한 세계 최고 권위의 글로벌 모델 오디션 ‘엘리트 모델룩’의 한국 결선인 ‘2016 엘리트모델룩 아시아 퍼시픽 코리아’ 본선이 개최된다.

아울러, 컨테이너 부스를 활용한 30여개의 참여 브랜드별 컨셉이 녹아든 감각적 비즈니스 쇼룸 ‘K-패션 컨테이너 빌리지’와 수성못 야외 산책로를 따라 ‘K-패션 팝업 마켓’, ‘K-스타일 플리마켓’ 이 열린다.

이밖에도 MBC 인기 연예프로그램 일밤 ‘복면가왕’의 가면제작자로 유명한 황재근 디자이너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수성못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제1회 2016 대구국제패션문화마켓이 대구 대표 관광명소인 수성못에서 개최돼 뜻 깊게 생각한다“ 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대구대표 산업인 섬유패션산업의 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