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6일 국회방문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6일 국회방문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9.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정책위-인천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6일(화),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 정책위원회 회의실에서 '새누리당-인천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비사업과 지역현안 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 김상훈 정책위수석부의장, 주광덕 예결위 간사와 정유섭 시당위원장 등 새누리당 인천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유정복 시장은 300만 시대를 앞두고 있는 인천의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2017년 국비예산 확보에 정치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어 ▲ 인천발 KTX 건설 ▲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 청라~강서간 간선급행 버스(BRT) 차고지 건립 ▲ 백령∼인천항로 운항 재개를 위한 지원 ▲ 서해5도 어업지도선 운영비 지원 ▲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건립 등 6건의 국비사업에 대해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 공항철도 수도권 통합요금제 영종지역 확대 ▲ 제3연륙교 건설 ▲ 경인고속도로 기점 변경 ▲ LNG 등 지역자원시설세 과세대상 확대 ▲ 준설토 투기장 활용체계 개편 등 지역 현안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현진 기자]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8월 24일에도 국회를 방문해 새누리당 이정현 당대표를 비롯해 정진석 원내대표, 김광림 정책위의장, 박명재 사무총장 및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정책위의장, 국민의당 김성식 정책위의장 등 여․야 지도부를 만나 인천시 현안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가진바 있으며, 김현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예결위 간사인 김태년의원 등과도 만나 2017년 국비예산 지원을 건의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2017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국회 심의를 앞두고 국비 확보를 위한 시・도간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치권의 지원과 협조는 필수적”이라며, “금번 새누리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를 계기로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확보를 위한 시와 중앙 정치권과의 공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감으로써 내년도 국비지원이 시의 목표대로 원활히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