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수 청년최고위원, 서울청년과 청년창업인 대변
상태바
유창수 청년최고위원, 서울청년과 청년창업인 대변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9.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시장과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 공개적으로 비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새누리당 유창수 쳥년최고위원은 2016년 9월 6일(화)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연설 관련 서울시 반박내용과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의 창조경제혁신센터 비하 발언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철수 의원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유창수 청년최고위원은 "돈을 어디에 쓰이는지 사용처와 관계없이 ‘일단 지원하고 보자’는 식의 현금살포가 남미(南美)식 좌파 인기영합용 포퓰리즘이 아니면 무엇이 포퓰리즘이란 말이냐"며  "차라리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격"이라면서 "박원순 시장은 이정현 대표와 만나기 전에, 새누리당 청년최고위원인 유창수와 만나 공개 토론하여 청년 취업과 일자리 창출, 창업에 대해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힘있게 요구했다.

이어 유창수 새누리당 소속 청년최고위원은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의 창조혁신센터 비하 발언에 대해서도 "정부를 비난할 수 있어도, 청년 창업인들은 비난하지 말라 !"며 "창조혁신센터를 가리켜 대기업에 하나씩 독점권한을 준 '국가 공인 동물원'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에서는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면서 "안철수 의원은 현재의 창업인과 미래의 창업인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해야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현진 기자)새누리당 유창수 청년최고위원이 2016년9월6일(화)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연설 관련 서울시 반박내용 및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의 창조경제혁신센터 비하 발언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이다.

어제 이정현 대표께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서울시 청년수당은 “인기영합용 무상복지”라고 지적하였다.

이후 이례적으로 서울시는 즉각 하승창 정무부시장을 통해 “이정현 대표가 청년정책을 비난한 연설 내용 어디에도 왜 인기영합용 무상복지인지, 또 무엇이 퍼주기식 복지인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고 반박했다.

단언컨대, 돈을 어디에 쓰이는지 사용처와 관계없이 ‘일단 지원하고 보자’는 식의 현금지급이 남미(南美)식 좌파 인기영합용 포퓰리즘이 아니면 무엇이 포퓰리즘이란 말인가. 차라리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 낫겠다. 그렇다고 낮이 밤이 되고 밤이 낮이 될 수는 없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 서울시 청년지원 대책 보면 진로상담과 취업알선 등 청년구직자에 대한 취업지원정책을 발표하였다. 이는 정부의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방식으로, 정부의 취업지원제도를 비판하는 동시에 같은 방식을 취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결과적으로 서울시 스스로 현금지원의 문제점을 인정한 동시에 정부의 취업지원제도를 인정하는 행위가 아닐 수 없다.

천만 서울시민의 대표자가 국가의 법 절차를 무시하고 특유의 고집으로, 국민의 혈세로 이루어진 현금을 나눠주는 행위를 서슴지 않고 있다.

박원순시장은 이정현 대표와 만나기 전에, 새누리당 청년최고위원인 유창수와 만나 공개 토론하여 청년 취업과 일자리 창출, 창업에 대해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

서울청년을 위해, 더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들을 위한 길은 공돈을 나눠주고 지역갈등, 세대갈등을 조장해 표를 구걸하는 것이 아니다. 현금살포가 청년실업의 해결책인 양 오도하지 말고 진정 청년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주길 바란다.

어제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의 창조혁신센터 비하 발언으로 청년 창업인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창조혁신센터를 가리켜 대기업에 하나씩 독점권한을 준 '국가 공인 동물원'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에서는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약 1,200개에 달하고 있는 창업기업, 스타트업 기업을 주는 먹이만 받아먹고 있는 동물원의 동물이라는 발언은 진정 정당의 대표를 역임한 분의 발언이라고 믿고 싶지 않을 따름이다.

대통령은 어제 폐막한 G20 정상회의에서 누구나 아이디어만으로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G20의 새로운 '포용적 혁신경제' 모델로 창조경제를 제시한 바 있다.

안철수 의원이 우리나라 창조경제의 핵심고리인 창조혁신센터를 동물원으로 비하한 것은 의도적으로 국격을 떨어뜨리려는 비열한 전락에 불과하다.

마찬가지로 G20 정상회의에서 중국과의 회담을 앞두고 사드를 반대한다고 나선 더불어 더민주당 출신 국회의장의 개원연설과 더불어, 안철수 의원의 창조혁신센터 비하 발언 역시 그 의도를 묻지 않을 수 없다.

안철수 의원은 스스로 자신이 내뱉은 ‘창조혁신센터 비하발언’의 그 의도를 밝히고 현재의 창업인과 미래의 창업인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