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집중호우 피해 응급복구비 10억 원 확보
상태바
울릉군, 집중호우 피해 응급복구비 10억 원 확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8.31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수일 울릉군수 “피해주민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최선”
   
▲ (사진제공:울릉군)도동항 해일

[울릉=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최수일 군수)은 31일 지난 8월 28일부터 3일간 계속된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응급복구비 10억 원을 국민안전처 등에 긴급 건의하여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울릉군은 산사태 발생 및 대규모 토사유출로 가옥 28채가 침수되어 1명의 중상자와 64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였으며,가두봉 피암 터널과 일주도로 일부구간이 붕괴되는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최수일 군수는 즉시 재해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전 공무원 비상근무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가옥침수 등 민간인 직접피해 장소의 긴급복구를 우선적으로 선행할 것을 지시했다.

   
▲ (사진제공:울릉군)해일피해 복구 작업

최 군수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를 급히 방문하여 울릉군재난피해상황보고와 함께 응급복구비 긴급지원을 건의하여 지원약속을 받았다.

또 지역구 국회의원인 박명재 국회의원은 행정자치부와 국민안전처를 직접 방문하여 울릉군 재난상황 발생에 따른 응급복구비를 신속히 지원해 줄것을 요청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보이고 있다.

한편, 국민안전처(경상북도)에 따르면 울릉군재난피해 응급복구예산으로 특별교부세 등 10억 원을 긴급지원하고, 향후중앙재난합동조사단을 통한 피해 규모 확인 및 최종복구계획 수립 후 항구복구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