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독일식 혁신정책으로 청년창업 적극 지원
상태바
포항시, 독일식 혁신정책으로 청년창업 적극 지원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8.3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한동대·뮌헨공대 혁신창업센터, 창업지원 협력 MOU 체결

[포항=글로벌뉴스통신]독일을 방문 중인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포항시대표단은 31일(현지시각), 유럽 최고의 창업센터로 알려진 뮌헨 공대의 혁신창업센터(UnternehmerTUM)를 찾아 시설 등을 벤치마킹하고, 양질의 창업 활성화와 지식기반 기업의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청년창업과 일자리 확대 기반조성,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 방안 등과 관련해서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포항시대표단은 이어 지역 대학생들에게 청년창업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실질적인 창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포스텍(총장 김도연)과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뮌헨 공대 혁신창업지원센터(UnternehmerTUM)와 MOU를 체결하고,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상호지원 방안 등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 (사진제공:포항시)왼쪽부터 사비네 마데른 국제협력리더, 도미니크 뵐러 기술기업매니저, 이강덕 포항시장, 장순흥 한동대 총장, 조무현 포스텍 부총장 입니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포스텍은 기업가 정신에 대한 상호 교육과 창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비롯해 관련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와 상호 정보공유와 지원 등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했으며, 한동대학교는 창업과 관련된 학생과 교직원의 교류와 정보통신, 의료공학, 첨단 기술창업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뮌헨 공대의 혁신창업센터(UnternehmerTUM)는 지난 2002년 학생들에게 기업가적인 사고와 창업의지를 촉진시킬 목적으로 설립된 이후, 창업과 관련하여 각종 세미나와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한편, 매년 50여 개 기업의 신규 창업을 도우며 유럽 내에서 혁신과 창업지원 분야의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한 곳으로서 지난해 메르켈 독일 총리도 방문한 바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풍요로운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역 산업기반의 다양화를 위해 청년을 비롯한 창업 활성화를 적극 돕고 있다.”면서 “지역 대학인 포스텍과 한동대가 뮌헨 공대의 혁신창업센터와 체결한 MOU를 계기로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포항에서도 더 많은 창업기업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기를 바라며, 행정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