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유소년스포츠 특구 지정 적극 추진
상태바
경주시 유소년스포츠 특구 지정 적극 추진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8.3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용역보고회 통해 전국 최고의 유소년 스포츠도시를 꿈꾸다

[경주=글로버류스통신]경주시는 30일 대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 체육인, 학계, 관광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유소년스포츠특구’ 용역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그간 경주시가 화랑대기 유소년축구대회, U-12 유소년야구대회 등 각종 전국 대회를 치르면서 축적된 경험과 집적화된 체육시설, 풍부한 숙박시설과 관광자원 등으로 스포츠 도시로서 자긍심과 미래비전을 특구지정 추진사업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시는 특구지정에 따른 특화사업으로 현재 조성된 축구, 야구 등 경기장을 더욱 확충하고, 전국단위 유소년 스포츠대회 유치․완성해 나가는 한편 대회가 없는 겨울철에는 동계훈련 장소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유소년스포츠 특구 용역 보고회

또한 신라시대 화랑들의 심신수련 프로그램을 재현하게 될 신화랑풍류체험 조성으로 유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지덕체를 갖춘 스포츠 인재를 개발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이러한 특화기반이 자리를 잡으면 스포츠 관련 전시회, 광고시장 개척 등 스포츠산업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올해 안에 유소년스포츠 특구 지정을 목표로 중기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특구가 지정되면 경주가 유소년 스포츠를 대표하는 체육도시로 급부상 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국내 유소년 스포츠의 롤모델을 구축하고 대회운영, 선수관리 등의 선진화로 국내 유소년 스포츠를 선도하는 구심점 역할도 크게 할것이다.

특히 전국 규모의 각종 스포츠 대회를 사계절 가리지 않고 연중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 스포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현재까지 전국 어느 도시보다 스포츠도시로서 위상을 확고히 다져왔으며, 특구가 지정되면 체육시설, 숙박, 관광 등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 스포츠 발전에도 큰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뜻을 모아 경주가 유소년 스포츠 중심 메카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린 협조를 당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