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네이버와 ETF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거래소, 네이버와 ETF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08.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국거래소)업무협약 체결 후,왼쪽부터 이용국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유봉석 네이버 이사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는 8.25일(목)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ETF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거래소와 네이버 경제M은 국민 자산관리 수단인 ETF의 활용도 제고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사진제공:한국거래소) 왼쪽두번째부터 이용국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유봉석 네이버 이사 이용국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유봉석 네이버 이사

한국거래소는 네이버 사용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ETF 활용과 관련 시장정보를 제공하고,네이버 경제M은 정부의 국민 재산증식 프로젝트의 핵심인 ETF시장의 성장을 위해 관련 정보제공 채널을 지원하며,양 기관은 ETF를 활용한 자산관리 교육과 정보교류 및 홍보 등에 있어서 협력하기로 하였다.

금번 협력으로 네이버 경제M과 TV캐스트에 한국거래소 ETF시장 정보와 교육자료가 제공됨으로써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접근이 가능해졌으며,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저금리시대 효율적 자산관리 수단인 ETF시장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 및 활용도를 높이고, ETF에 대한 수요기반 확대를 통해 ETF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