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갤러리에서 ‘Guam Arts Wave’ 전시 개최
상태바
롯데 갤러리에서 ‘Guam Arts Wave’ 전시 개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8.24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fa Adai: 괌, 4인의 새로운 시선으로 마주하다”
   
▲ (사진제공:괌 정부 관광청)괌 정부 관광청이 잠실 롯데 갤러리에서 제1회 Guam Arts Wave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글로벌뉴스]괌 정부 관광청이 26일부터 9월 11일 잠실 롯데 갤러리에서 제1회 ‘Guam Arts Wave(Hafa Adai: 괌 4인의 새로운 시선으로 마주하다)’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월, 괌 정부 관광청은 괌의 아름다움과 다채로운 액티비티 등을 직접 체험하고 영감을 받아 작품에 담아낼 수 있도록 국내 유명 작가들을 초청한 바 있다. 특히 태평양 지역의 예술가들과 문화 관련 종사자들이 한 데 모여 진행되는 제 12회 태평양 예술 축제 기간에 맞춰 방문하여, 괌의 문화와 전통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실크 스크린 아티스트 김건주, 조각가&일러스트레이터 이태강, 일러스트레이터 박승희 작가와 김규슬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각자 느낀 괌의 아름다움을 자신의 개성에 맞춰 창의롭게 그려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며, 갤러리 내부에서 괌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꾸며져 많은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26일 오후 6시30분부터 진행되는 오프닝 이벤트에는 괌 전통 뮤지션들도 함께 참여하여 괌의 매력을 한층 더 어필할 예정이며, 선착순 20명에게는 김건주 작가의 실크스크린 체험 에코백을 선물한다. 더불어, 괌 여행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괌 정부 관광청과 Guam Arts Wave 프로젝트를 기획한 C.cube design studio는 Creative. Culture. Contents를 기반으로 각양각색의 창조적 활동을 하는 디자인 그룹이다. 씨큐브는 다양한 문화기획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기업과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로젝트 기반의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제2회 전시는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영등포 롯데백화점 10층에서 열릴 예정이며 관람료는 모두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