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권역 농식품 수출업체 수출지원 특강
상태바
천안권역 농식품 수출업체 수출지원 특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6.2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29일 수출확대 ‘방방곡곡 수출원정대’ 설명회 개최
   
▲ (사진제공:천안시청) 천안권역 농식품 수출업체 수출지원 상담.특강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는 29일 충청남도 천안권역 5개 시·군이 참여하는 한국무역협회 주관 ‘희망 한국, 방방곡곡 수출원정대’ 설명회를 NH농협천안시지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는 자유무역협정(FTA)확대로 인해 최근 수출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농산물(농식품) 업체의 수출신규품목을 발굴하고 수출경쟁력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충청남도 천안권역 5개 시·군(천안, 아산, 예산, 당진, 태안)소재 30개 수출희망 농산물(농식품) 업체가 참여하여 한국무엽협회의 해외마케팅 전문가의 수출기업화를 위한 준비특강, 현지 애로사항 수렴, 분야별 전문가의 1:1 맞춤형 컨설팅, 외국어 카탈로그 무료제작 지원 등을 제공받았다.

한국무역협회는 업체들이 실제 수출에 성공할 때까지 상시 컨설팅 및 마케팅 활동의 적극지원을 약속하면서 수출 성공을 위해 안전농산물 생산,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 및 수출정보, 확고한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날 참여한 한 업체 관계자는 “수출의 전반적인 추진절차 및 나라별 통관방법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해외 수출을 위한 제품개발에 적극 노력해야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는 민선6기 공약사업인 대중국 농식품 및 농산물 수출지원을 통한 수출화성화로 거봉포도 수출유통센터 신축, 수출전문단지 보완사업 추진을 중점으로 해외 농·식품 박람회 참가 및 바이어 발굴, 해외 판촉행사를 통해 수출확대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