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부여군수, “미래 100년 주춧돌 놓는다”
상태바
이용우 부여군수, “미래 100년 주춧돌 놓는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6.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2주년 기자회견에서 지난 2년 주요성과 및 향후 계획 밝혀
   
▲ (사진제공:부여군청) 이용우 부여군수 취임 2주년 기념 기자회견

[부여=글로벌뉴스통신] 이용우 부여군수가 29일(수)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선6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주요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군수는 기조 연설을 통해 지난 2년간의 성과와 부여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출입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을 진행, 지역현안 및 군정운영 전반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이 군수는 “흙이 쌓여 산을 이룬다는 적토성산(積土成山)이라는 말처럼, 부여 미래 100년의 주춧돌을 놓는다는 마음으로 대규모 사업들을 본궤도에 올리는데 혼신의 힘을 다했다”며 “뜨거운 지지와 따뜻한 격려로 지난 2년의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 군수는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를 목표로 발로 뛰는 행정을 실천해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 구축계획 확정, 신 수상관광시대를 여는 백마강 수상계류장, 오토캠핑장 본격 개장, 서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 확정 등 부여가 가진 관광자원을 신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했다.

또한 로컬푸드 활성화 및 농식품전략기업 육성, 농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 두레기업, 밤가공활성화 지원사업 등 굿뜨래 신(新)유통 시스템 구축,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팜 조성, 6차산업 활성화 등 농업 경쟁력 향상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군단위최초 군민안전보험가입, 굿뜨래 5회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차지, 청년창업을 통한 상권활성화 추진, 노인복합단지 민간 투자 협약 체결, 도시가스 공급 확대, 대규모 아파트 단지 조성 등 성과를 거뒀다.

이어, 이 군수는 “품격있는 관광도시, 군민이 안전한 주민친화형 도시, 경쟁력 강한 첨단농업도시, 사람중심 행복도시, 성장하는 미래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도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군수는 “앞으로 더 멀리 내다보고, 더 넓게 교류하고, 더 깊게 소통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지난 2년간 거둔 성과를 발판으로 군민에게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보여주기 위해 계획한 정책들을 완성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아낌없는 성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