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미래탐험가 초청 6회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상태바
융기원, 미래탐험가 초청 6회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6.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교테크노밸리에(수원시 이의동) 소재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윤의준 / 이하 융기원)은 오는 6월11일(화) 오후 4시, 융기원 1층 컨퍼런스룸에서‘제6회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미래탐험가이자 과학기술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미래탐험연구소 이준정 대표가 초청되어‘2030 미래기술 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미래학자인 이준정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첨단 미래기술들이 다양한 학문들간에 어떻게 융합되어 발전하게 될지 미리 살펴보고, 융합적 통찰의 중요성에 대해 다함께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준정 대표는 신소재공학 전문가이며, KAIST 재료공학 박사, 미래탐험연구가로 첨단기술, 미래산업, 미래사회의 조사분석과 미래 관련 강연 및 칼럼집필 등의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저명한 미래학자이다. POSCO산하 연구소에서 30년간 첨단 산업체기술개발에 종사하고 이후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설비자동화연구센터장, 울산연구소장을 거쳐 포항공과대학(POSTECH) 겸직교수, 지식경제부 전략기술지원단장(금속소재분야)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미래탐험연구소 대표이며, 과학기술칼럼니스트로 활약 중이다.

한편, 융기원 윤의준 원장은“미래는 어떤 신비한 일이 현실로 닥칠지 모르는 상상과 모험의 세계이다.”고 밝히고“이번 강연은 미래학자 이준정 대표를 초청하여 2030년에 펼쳐질 미래의 모습을 함께 상상하고 탐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융합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게 되는 시간으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 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융합문화콘서트’는 경기도와 융합기술원이 경기도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융합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연사를 초청하여 과학기술과 인문사회, 예술 등의 융합을 쉽게 풀어주는 강연들로 구성, 융합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융기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등록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행사문의 : 031-888-90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