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주니어건강 홍보대사' 새 얼굴 위촉
상태바
건보공단,'주니어건강 홍보대사' 새 얼굴 위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6.0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 주니어건강 홍보대사 위촉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3일 청소년의 건강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활동할「주니어건강 홍보대사」의 새로운 얼굴로 초등부 한성은군(남, 마석초 6학년)과 노규린양(여, 예일초 5학년), 중등부 이원준군(남, 밀알두레학교 7학년)과 신지원양(여, 양서중 3학년)을 선발하여 ‘제4기 주니어건강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13일까지 공모에 응시한 총 155명 중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3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되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예년 평균 경쟁률 20:1).

이날 위촉된 ‘주니어건강 홍보대사’는 앞으로 1년 동안 ▲청소년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서포터즈 활동 ▲공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건강정보사이트인「주니어건강iN(http://jr.nhic.or.kr)」의 홍보 및 모니터링 활동 ▲공단 공익 캠페인 및 각종 사이트, 리플릿 등의 이미지 모델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공단은 “주니어건강 홍보대사의 청소년 건강행태에 대한 현장 취재 활동 내용을 토대로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