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 고민 해결사 ‘토스시스템’
상태바
물류비 고민 해결사 ‘토스시스템’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6.03.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획기적인 물류 시스템을 무료제공, 수출입 기업들의 호응 폭발

최근 경기불황 속에서 물류비 절감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토탈월드해운항공의 ‘TOSS 시스템(www.toss-net.com)’에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 이 시스템은 물류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물류서비스로 선적관리, 화물추적, 문서공유, 물류비 정산, CY관리, 자동 리포트 작성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주)토탈월드해운항공(대표 신제식)은 전문 글로벌 포워딩 업체로 해외무역을 진행하는 기업들에게 선적관리 IT 솔루션인 TOSS 시스템을 제공한다.

   
▲ (사진제공:토스이미지)토스 시스템

<TOSS SYSTEM : Total One-Stop Shipping System>
일반적으로 포워딩 업체는 화주에게 해상/항공/육상 운송 등의 물류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화주들은 그 진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가 어렵고, 필요 시 해당 포워딩에게 유선이나 메일 등으로 요청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많다.

또한 화주기업의 수출입 담당자들은 포워딩에게 업무대행을 의뢰하더라도 관련 선적서류의 작성, 업체 전달, 서류보관 등의 업무를 직접 하나하나 처리해야 하는데 그 건수가 많을 경우 하루 종일 업무에 매달려 있어야 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다.

수출입 기업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의 필요성을 느껴 자체 또는 외부 ERP 개발을 통해 물류관리 기능을 강화하려 하였으나 개발노하우와 비용문제로 인해 도입하기가 그리 쉽지가 않았다.
토탈월드해운항공은 화주기업들의 이러한 고민을 오래 전부터 공감하여 이를 개선시킬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꾸준히 해온 끝에 현재의 TOSS 시스템이 탄생하였다고 한다.
“TOSS 시스템은 수출입 화주들의 효율적인 물류관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화주가 자신들의 모든 해외 물류진행 사항들을 한눈에 관리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일반적으로 ERP 시스템 도입을 위해 약 2천만원 상당의 개발비용이 들지만 토탈월드해운항공에게 운송서비스를 위탁할 경우 별도 시스템 개발 및 사용료 지불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가격정책을 제시하고 있어 화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물류 서비스는 국내 유일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그리고 고객들은 ERP 소프트웨어를 별도의 다운로드 설치 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매우 높다.

신제식 대표는 "TOSS의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각 업체들의 업무 특성을 반영해 별도의 커스터마이징(고객사의 시스템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업체에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해외무역 진행을 위해 포워딩 업체를 이용하고 있다면 운송서비스와 함께 물류관리 ERP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하는 토탈월드해운항공의 제안은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물류가 쉬워지는 기술’을 목표로 고객들의 고민에 항상 귀를 기울인다는 토탈월드해운항공. 그러한 그들의 노력을 담아낸 TOSS 시스템이 국내 많은 기업들의 해외물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해본다.

TOSS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www.toss-net.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