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과수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울진군, 과수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3.0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기 울진녹색농업대학[복숭아반,사과반] 입학식 개최

[울진=글로벌뉴스통신]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1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 임광원 군수를 비롯한 농업관련기관단체장, 농업인단체회장, 역대 수료생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교육일정과 교육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최인식 강사를 초빙해 ‘농업 6차 산업과 울진농업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함께 실시했다.

작년 울진녹색농업대학에서는 4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총62명의 교육생이 입학하여 ‘복숭아반, 사과반’ 2년차 심화과정으로 운영되고, 품목별 전문 강사의 이론교육 외에 실질적인 농가사례교육, 현장실습교육 등 심도 있는 내용으로 12월까지 과정별로 100시간 이상 이수하게 된다.

울진녹색농업대학은 지역특화 작목 육성을 위해 2006년부터 개설해 지금까지 10기에 걸쳐 359명이 교육을 이수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울진녹색농업대학 과수반은 울진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소득 작목 도입을 목표로 3년 계획하여 장기 교육하고 있으며, 앞으로 울진군 과수산업을 울진녹색농업대학 과수반 수료생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