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채식메뉴 식당 관심
상태바
도봉구, 채식메뉴 식당 관심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6.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식메뉴 취급업소 신청 받아

 오는 20일까지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채식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채식을 선택할 수 있는 음식점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정보도 부재한 게 현실이다.

 이에 도봉구는 '채식하기 좋은 환경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채식마당 콘텐츠 운영 계획을 밝히고, 이를 위해 채식메뉴 취급업소의 신청을 받는다. 대상업소는 도봉구 소재 일반음식점 중 단독메뉴로 완전채식메뉴가 1개 이상 있는 업소다.

 완전채식메뉴란 식물성 재료만 사용하고, 육류·어패류·가금류 등과 유제품(우유 등), 동물의 알(계란 등)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메뉴를 뜻한다. 또한 단독메뉴는 단독(비빔밥)으로 주문하면 제공되는 메뉴로, 밑반찬의 채식메뉴 유무는 상관없다.

 혹 육류를 취급하는 업소일지라도 단독으로 완전 채식메뉴(멸치육수가 아닌 국수 등)를 취급하는 경우도 가능하다.

 신청은 도봉구 보건소 6층 보건위생과로 지정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간은 6월 20일까지. 신청서는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health.dobong.go.kr)의 공지사항 코너에서 받을 수 있다.

 채식메뉴가 있는 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스마트 서울맵 등을 통한 업소의 정보(위치 및 전화번호) 메뉴 등의 홍보 기회를 얻는다. 또한 메뉴판 및 업소 외부에 '채식메뉴가 있는 식당' 표시를 지원한다.

 김승호 보건위생과장은 "채식메뉴가 있는 식당 지정이 채식을 원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채식메뉴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레시피의 개발에 도움을 주는 등 채식환경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