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공공분야 홍보 디자인 도입 눈길
상태바
해남군, 공공분야 홍보 디자인 도입 눈길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6.0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남 이미지를 홍보하는 홍보지의 사진(사진제공=해남군청)

 전남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공공디자인 흐름에 맞춰 해남의 상징성을 담아낸 홍보디자인 구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스토리텔링형 광고 디자인 제작과 함께 각종 보고시 사용되는 파워포인트 템플릿에 해남 이미지의 대표성을 부여해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는 기존 행사프로그램 나열식 위주의 광고에 해남의 관광과 축제 등 테마별 광고디자인을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스토리로 기획해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디자인의 개념을 넣어 만든 사례는 각종 언론매체의 광고와 함께 행복마을 안내표지판, 불만제로엽서, 시군홍보 롤스크린, 행정보고서 표지(북커버), 각종 읍면행사 홍보물 등 군에서 제작하는 각종 홍보제작물로 범위를 확대시켰다. 전문가가 고안한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행정디자인의 위상을 높여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해남을 상징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제작해 중앙부처 공모사업 신청 등 각종사업 보고시 효과적인 전달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금까지 각종 보고용 파워포인트는 기존 보고서를 일부 수정하는데 그쳐 공직자들의 보고서 제작에 대한 부담을 높여왔다.

 군은 각종 표와 도구, 그림이 삽입된 템플릿을 제작해 활용함으로써 창의적인 보고와 각종 자료의 신속한 작성은 물론 개별 프리젠테이션 제작비용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공분야 홍보에 창의적인 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해남이미지를 높여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