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업발전기금 무이자로 빌려드립니다!
상태바
예산군, 농업발전기금 무이자로 빌려드립니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2.1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말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아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이 농업인의 부담을 줄이고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예산군 농업발전기금’ 10억원을 지원키로 결정하고 무이자 융자금 신청을 받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농업발전기금은 2006년도 설치한 이래 현재까지 총 70억원을 조성했으며 관내 농업인과 농업법인 등 100여명에게 자금을 지원해 왔다.

신청대상은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농업인 또는 일정요건을 갖춘 농업법인이며 융자금 신청은 오는 2월말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받고 있다.

지원조건은 개인의 경우 5000만원, 법인은 1억원 이내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금리는 무이자로 대여기간은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이다.

군은 한우입식, 저온 저장고, 블루베리 묘목구입, 과원조성, 막걸리 제조공장, 축사신축, 버섯 재배사 증축, 시설하우스 설치, 방조망 시설, 벼적재운반기 구입, 태양광발전시설 등 기반조성과 관련된 사업에 지원할 방침이다.

다만 정책자금 상환잔액이 개인 3000만원, 법인 5000만원 이상인 경우와 농지구입, 비료․농약․유류․사료구입 등 일반적인 운영비 성격 사업과 신용불량자, 체납자 등 융자금 상환능역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자금 지원을 제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정 농정유통과 농정팀(339-7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대출 금리를 무이자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며 “계획된 금액이 많은 농가들에게 골고루 돌아가 농업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