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설맞이 물가안정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상태바
서구, 설맞이 물가안정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2.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우리 지역 전통시장 많이 이용해주세요!”
   
▲ [사진:대전시 서구] 장종태 서구청장이 ‘도마큰시장’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모습,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 모습입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설 명절을 맞이해, 1일 도마큰시장과 한민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대형할인점과의 경쟁과 인터넷쇼핑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상인들에게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되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해 2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치며 시장경제 활성화와 물가안정 홍보 등 주민의 공감을 끌어냈다.

  아울러 설 중점관리 품목에 대한 수급 상황 및 가격동향을 조사하고, 서민 경기 동향을 파악하는 등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하였다.

  특히, 장종태 청장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상품을 직접 구매하며, 시장 상인들과 생생한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설을 맞아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이 많은 우리 지역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올해 전 직원이 동참해 총 1억3천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