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투명한 도시 서울’BI․슬로건 공모
상태바
서울시,‘투명한 도시 서울’BI․슬로건 공모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6.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시민들이 직접 ‘투명한 도시 서울’의 가치와 의미를 담은 BI(Brand Identity)와 슬로건을 만든다.

 서울시는 행정정보의 적극적 공개를 통해 시민과 공유·소통함으로써 시민을 통한 열린시정을 구현 하고자 다양하게 활용될 ‘투명한 도시 서울’ BI와 슬로건을 6월2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투명한 도시 서울의 BI와 슬로건의 주제는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구현하는 투명한 도시 서울 ▴시민과 시정정보의 공개, 공유, 소통을 통한 투명한 도시 서울 ▴ 투명한 도시임을 한눈에 보여 줄 수 있는 도시 서울이다.

 작품 접수기간은 6월 24일(월)부터 7월 5일(금)까지이며, BI와 슬로건으로 각각 또는 동시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정보공개정책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작품제출은 'BI'는 신청양식과 작품을 ai파일․jpg파일로 만들어 제출하면 되고, 슬로건은 20자 이내로 신청양식에 작성해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ow.seoul.go.kr)에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시민설문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 26일(금) 최종 선정작을 발표한다. 시상은 부문별 6작품씩 선정하며 BI 부문 대상 200만원, 슬로건 부문 대상 100만원 등 총 8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서울시 정보공개정책 사업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정보공개정책과 2133-5671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삼 정보공개정책과장은 “시민의 참여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책임성을 확보하고, 시민이 직접 ‘투명한 도시 서울’을 만들고자 투명한 도시의 대표얼굴이 될 BI와 슬로건 시민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