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제 규모 키우기 위한 기업투자 유치 시동!
상태바
대전경제 규모 키우기 위한 기업투자 유치 시동!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1.2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대전시와 유망기업 5개사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6일(화)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 내 주요 산업단지 내 투자를 희망하는 ㈜중앙백신연구소 등 유망 중소기업 5개 사와 신규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을 보면

▲ 협약참여 5개 사는 약 400억 원을 투자하여 대전지역 내 본사, 공장, 연구소 등을 대덕테크노벨리, 과학벨트 거점지구, 문지지구 등에 신축 이전하면서 124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 내 관련 산업 동반성장 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 대전상공회의소는 투자기업의 권익신장과 기업발전에 적극 협력하며, ▲ 시는 협약기업들이 유망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권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올해는 민선 6기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시기로서 대전경제 규모를 키우기 위한 튼튼한 성장 동력 기반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라며“일자리창출, 주민 소득증대 및 인구유입 등 선순환 효과 바탕이 기업투자 활동을 지역 내 유망 기업들이 선도적으로 진행해 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앞으로, 우리지역에 유치된 기업들이 글로벌 유망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기업 활력 제고에 가능한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대전광역시 이중한 과학경제국장은“민선 6기 이후 대전시가 창조경제 혁신기반 토대 구축위한 산업단지 신규 조성 등에 힘을 쏟던 중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주요 기업들은 과학벨트 거점지구, 문지지구, 화암지구 등 다양한 산업기반 내 투자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그동안 대전시의 취약한 생산거점에 기인한 지역 성장기업 이탈이라는 고질적 문제에 반전의 서광이 비쳐지고 있다”고 조심스럽게 전망했다.

아울러“올해에도 기업지원 인센티브 강화 및 관련 제도개선 등을 통해 지역 내외 첨단 기술 기반 유망 기업들의 투자유치에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