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정책개발담당관 개방형직위로 공개선발
상태바
당진시, 정책개발담당관 개방형직위로 공개선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1.2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개발 분야 전문성 제고 기대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지난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한 정책개발담당관 부서를 이끌 5급 상당 부서장을 개방형직위로, 정책개발연구원을 임기제 공무원으로 각각 선발한다고 밝혔다.

시가 전문성이 특별히 요구 되거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공직 내․외부에서 적격자를 선발하는 개방형직위로 5급 상당 공무원을 채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그동안 취약분야로 자주 언급돼 왔던 정책 발굴 및 개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개방형직위로 선발되는 5급 상당 정책개발담당관은 전국단위 공모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국책사업 등과 연계한 시정 주요시책과 정책개발을 총괄토록 하는 한편 국내외 및 정부부처, 유관기관과 연계한 대규모 투자유치 등의 업무도 담당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임기제 공무원으로 선발되는 6급 상당의 정책개발 수석연구원은 정책개발2팀장의 보직을 부여받게 되며, 공공정책과 환경보건, 도시건설, 경제산업 분야에 대한 정책개발과 당진시 각 부서에서 발굴한 신규 시책에 대해 실현가능성을 점검하고 국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지속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정책개발2팀장은 공직 내부에서 선정된 정책개발1팀장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공직 내부의 무사안일주의를 타파하고, 공직사회에 능동적인 조직분위기 쇄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방형직위의 원수접수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임기제 공무원은 27일까지 3일 간)이며, 시는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민간인이 위원장을 맡는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직무에 가장 적합한 전문가를 최종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정책개발담당관과 정책개발연구원의 임기는 2년으로, 업무추진 실적에 따라 총재직기간 5년을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채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기타 이번 개방형직위 모집과 관련한 사항은 당진시청 인사팀(☎ 350-3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