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표홈페이지로 통합 서비스 실시
상태바
대전시 대표홈페이지로 통합 서비스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1.1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축제정보, 대표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통합구축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광역시는 소방본부 및 5개 지역 소방서, 119시민체험센터, 축제 홈페이지 등을 이용자에게 편리한 정보제공을 위해 대표홈페이지에 통합 구축하여 1월 18일부터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주요 개편은 소방본부에서 자체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대표홈페이지로 통합하여 pc, 태블릿 pc, 모바일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 화면에서 최적화하여 볼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소방본부 홈페이지에 처음으로 적용하여 구현했으며, 119시민체험센터와 예약시스템을 연계하여 어디서나 체험예약이 가능하고, 소방민원 업무도 홈페이지에서 처리하도록 하였다.

또한, 부서에서 별도로 운영하던 축제홈페이지를 관광홈페이지로 통합하여 이용자가 관광·축제를 한곳에서 쉽게 이용하도록 개편하였다.

특히,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원도심 관광투어코스를 가보고 싶고, 찾기 쉽도록 안내 홍보하였고, 원도심 관광투어코스로 근대문화유산찾기, 예술의거리, 추억의 맛집, 카페거리나들이 등으로 구성하여 원도심 이용을 편리하게 찾아가도록 구현하였다.

대전시 이택구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대표홈페이지를 다양한 기기(pc, 태블릿 pc, 모바일 등)에서 최적화하여 볼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 확대, 별도 운영하는 홈페이지 통합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이용에 편리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