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장애인 인권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장애인 인권정책토론회 개최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12.18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글로벌뉴스통신]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권리보호 등 장애인권에 대한 친화적 사고 함양을 위한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사)인천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회장 김도진)과 공동으로 12월 16일(수) 인천사회복지회관 소강당에서 ‘장애인 인권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인천시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와 관련해 ‘인천시 인권조례 제정 시행 5년 이후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허주현 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장의 발제가 있었다.

이어서, 이한구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 장종인 인천장애인차별철폐연대 사무국장, 김예원 서울장애인인권침해예방센터 변호사, 김종권 인천시 장애인복지과장, 조성혜 인천민주평화인권센터 센터장이 참여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에서는 장애인 권익보장을 위한 인천시의회의 역할 및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설치에 관한 인천시의 입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있었다.

한편, 11월말 기준으로 인천시의 장애인수는 134,138명으로 전체 인구의 4.5%를 차지하고 있다.

김종권 인천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장애인권적 시각에서의 장애인 인권보장 및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설치 등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는 한편, 장애인들이 안정된 생활 속에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