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랜드와 함께 다문화가정 초청행사 가져
상태바
서울시, 서울랜드와 함께 다문화가정 초청행사 가져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26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청)놀이공원에서 가족나들이를 즐기는 다문화가정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서울시와 서울랜드가 다문화가정 2,500가구를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5월26일 (일) 서울랜드에서는 서울글로벌센터와 서울시 다문화가정지원센터(23개)를 통해 선착순 선정된 2500가구 1만여명이 이날 초청되었다..

이날 행사는 당초 서울랜드가 개원 25주년 기념으로 사회공헌사업을 구상하던 중 서울시와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었다.서울랜드가 대규모 가정을 초청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서울시에 협조를 요청하였고 서울시는 서울글로벌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30여개 관련기관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참여가구를 모집하는 등 행사를 지원하였다.

 대규모 행사임에 따라 초청가정 모집을 우려하였으나 예상과는 달리 높은 참여에 조기에 신청이 마감되었다. 5월10일 (금)~19(일)동안 서울글로벌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진행된 참여가정모집에 일부 센터에서는 이틀만에 신청인원이 마감되는 등 다문화가정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사진제공:서울시청)놀이공원에서 가족나들이를 즐기는 다문화가정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다문화가정은 상대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가정이 많아 비용이 많이 드는 가족나들이가 쉽지 않은 면이 있다. 가정의 달에 민간기업이 좋은 취지의 사업을 제안해 시가 지원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있으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