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역사안이 따뜻해졌어요!”
상태바
“대전도시철도 역사안이 따뜻해졌어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2.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풍문 설치,혹한기 외부보다 10˚c 높아져
   
▲ (사진제공: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도시철도 22개 역사 가운데 지상에서 깊은 곳에 있는 3개 역사를 제외한 19개 역사 대합실에 방풍문을 설치해 역사 안이 한층 따뜻해 졌다. 사진은 월평역 방풍문을 열고 역사로 드나드는 이용고객 모습.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도시철도공사(차준일)가 22개 모든 역사의 조명을 친환경 전등이면서 조도(밝기)가 높은 LED로 바꾸기로 한데 이어 혹한기 역사 안을 따뜻하게 하기위해 방풍문을 설치하는 등 잇달은 고객편의 시책을 벌여 눈길을 끌고 있다.

공사는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따뜻한 역사 만들기’를 위해 2억 4천여만원을 들여 이미 설치된 판암역과 지상역인 구암역, 지족역을 제외한 시청역 등 16개 역사 지하1층 대합실에 출구별로 투명유리로 된 방풍문 43개소 설치를 마쳤다.

지상에서 깊은 곳에 있는 ‘고심도’ 역사인 대전역, 중앙로역, 중구청역은 외부 온도의 전달력이 낮다는 판단아래 방풍문을 설치하지 않았다.

방풍문이 설치됨에 따라 혹한기 외부온도 보다 역사안 온도가 10˚c 정도 높아져 따뜻해 짐에 따라 이용고객뿐만 아니라 노인도우미, 자원봉사자, 공연행사자, 역무원들의 추위를 덜어 줘 만족감이 높아졌다.

또한 고객만족도 향상과 함께 역사내 각종 시설물의 동파를 막고 화재감지기 등의 오동작도 예방할 수 있어 여러 가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방풍문 설치로 변경되는 시각장애인 점자블록을 보완하고 계단에서 4m 떨어진 곳에 설치해 고객 동선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한편 공사는 지난달부터 내년 1월까지 총사업비 17억6천6백만원을 들여 고객편의를 높이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22개 모든 역사와 터널 조명등을 친환경ㆍ고효율 LED로 바꾸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