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업무협약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업무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12.15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오른쪽 네 번째) 김선덕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오른쪽 다섯번째) 김대익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소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HUG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는 14일 건축도시공간연구소(소장 김대익)와 근린재생형 도시재생사업 분야의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은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금융지원업무를 담당하는 HUG와 국가 도시재생지원기구로서 근린재생형 사업의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AURI간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마을단위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HUG의 주택도시금융 전문성과 AURI의 건축도시분야의 연구역량을 활용하여 ▲ 도시재생 분야의 공동 연구 및 조사 부문의 협력, ▲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 지원의 애로사항 및 현장 문제 공유, ▲ 공동세미나, 설명회 개최 등에 있어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의 협약으로 도시재생 지원업무가 활성화되면 그동안 마을환경개선, 공동텃밭 등 비수익사업에 편중되었던 근린재생사업이 마을기업 등 공동체법인 육성, 상권활성화 등으로 다양해지면서 근린재생사업의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 MOU 체결과 관련하여 주택도시보증공사 김선덕 사장은 “HUG와 AURI간의 전문성을 공유․활용하기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으로 정부의 근린재생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지원역량이 강화되고, 특히 근린재생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발전적 역할을 모색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