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부산항축제 개최
상태바
2013 부산항축제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26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1~6.2

 아시안 게이트웨이 부산항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바다의 날 기념 2013 부산항축제’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화려한 개막행사 ‘부산항 콘서트’를 시작으로 △국립해양박물관 등 6개 기관의 풍성한 해양항만 콘텐츠를 즐기는 ‘부산항 스탬프 투어’ △해경특수작전시연, 소방정, 제트스키, 플라이보드가 펼치는 ‘다이나믹 해상쇼’ △볼거리를 대폭 확대한 ‘부산항 퍼레이드’ △부산항축제 개최를 축하하는 개그콘서트 ‘돌아와요 부산항에’ 등 예년보다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해상행사, 공연행사, 시민참여행사, 등대체험전과 학술행사도 함께 열려 축제현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첫째날 개막식 식전행사로 국립해양박물관 앞 해상에서 펼쳐지는 ‘다이나믹 해상쇼’(5월 31일 18:50)는 헬기, 함정, 모터보트가 출연하는 대형 해경특수작전시연과 소방본부 소방정의 오색살수, 제트스키 10대 및 부산에서 처음으로 플라이보드 2대를 활용해 스펙터클한 장관을 연출한다.

 이어 국립해양박물관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행사 ‘부산항 콘서트’(5월31일 19:30)에서는 인기가수 노브레인, 바비킴, BMK, 비투비, NS윤지, 이사벨, 한혜진 등의 축하공연과, 개막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축하불꽃쇼가 국립해양박물관 앞 해상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 대폭 확대하여 행사기간 동안 매일 펼쳐지는 ‘부산항 퍼레이드’는 5월 31일(17:30, 개막식 식전행사), 6월 1일(14:00, 17:00), 6월 2일(14:00,17:00)에 진행되며 마칭밴드, B-boy, 라퍼커션, 타악 퍼포먼스, 해양캐릭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퍼포머 200여 명이 참여해 한바탕 신나는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B-boy, 아카펠라, 라퍼커션, 타악공연 등 ‘상설공연’이 행사기간 동안 상시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모은다.

 또한, ‘부산항 스탬프 투어’는 국립해양박물관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해양환경개발교육원 등 6개 기관이 연계한 특화된 전시체험 코스로서 참가자에게 부산항여권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국립해양박물관의 풍성한 해양항만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여 선박항해 시뮬레이터 체험(SHS), 해양환경 체험전, 씨그랜트 해양이벤트관, 해양사이언스 체험 및 모형배만들기 체험부스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개그콘서트 특별초청공연’(6월1일 19:30)은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인 김준현, 김대희, 양상국, 유민상, 이광섭 등이 출연하며 부산항과 관련된 특별공연을 펼쳐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다음으로 매년 관람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바다를 직접 느껴보는 해상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먼저, 배를 타고 북항을 둘러보는 ‘부산항투어’는 인터넷 사전신청과 현장신청을 받는다. 사전신청 기간은 5월 27일 오후 5시까지이며 부산항축제 홈페이지(www.busanportfestival.kr)에서 접수가능하다. 현장신청은 행사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올해 부산항투어는 2개의 코스가 운영되는데, 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새누리호를 탑승하는 투어는 약1시간이 소요되고, 국립해양박물관 앞 간이선착장에서 누리마루호를 탑승하는 투어는 연안여객터미널을 경유하는 코스로 약2시간이 소요된다. 누리마루호 코스는 연안여객터미널에서 하선이 가능하다.

  또한, 크루저요트, 모터보트 등을 직접 타보고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은 국립해양박물관 옆 부스에서 현장접수한 후, 해양대학교 선착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산항과 부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시민참여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바다사랑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는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6월 1일 오전 11시부터 해양경찰서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글짓기는 부산항축제 홈페이지(www.busanportfestival.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bada@busanpa.com)로 신청하면 되며 그림그리기는 해우리환경교실(haeuri.kcg.go.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항 골든벨’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도전 골든벨 형식의 부산항 퀴즈 프로그램으로 6월 2일 오후 3시 국립해양박물관 옆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부산항축제 홈페이지(www.busanportfestival.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4224@korea.kr) 또는 팩스(☎609-6519)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에게 상품권을 제공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부산항 가족사랑 걷기대회’는 6월 2일 오전 9시 30분, 태종대공원 입구부터 행사장 특설무대까지 약6.5Km를 걷는 행사이며, 행사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현장접수를 받는다. 영도등대 해양문화공간에서 열리는 ‘어린이 등대체험교실’은 사전신청접수(☎405-1201) 받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해군함정․해경함정 승선체험,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예선, 해양영토정보체험전, 항만가족축구대회, 부산항연날리기체험, 즉석기념사진 촬영서비스, 유럽의 항만재생 명사초청 강연회, 부산항문학콘서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한편, 부산시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행사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지하철 부산역(7번출구-부산역 맞은편 롯데리아 앞)에서 행사장까지 1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