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유도회양천지부, 영흥연수원에서 연수 성료
상태바
성균관유도회양천지부, 영흥연수원에서 연수 성료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12.07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5일 조한홍, 백낙춘 원임양천향교 전교 강사로 참여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기자) 연수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성균관유도회양천지부(회장 편삼용)는 지난 12월 5일 오전 9시50분부터 재단법인서울시향교재단 부설 영흥연수원(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동로 183)에서 2015년도 동계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일정은 화곡역에서 버스로 이동, 영흥연수원 강당에 집결해서 개회식과 회장인사말을 시작으로 연수회를 개최했다.

편삼용 회장은 참석 내빈을 소개하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영흥연수원에서 양천유도회 동계연수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의미있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참여해 주신 유림여려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연수회는 2부로 나눠 개최하고 1부 연수는 조한홍 원임 양천향교 전교가 "상생과 상극론"에 대해 심도있는 강의를 소진과 장의의 합종연횡의 예를 들어가면서 강론을 펼쳤다.

이어 휴식을 취하고 2부 연수로 백낙춘 원임 양천향교 전교가 "이 시대의 인성교육론"에 대해 삼강오륜과 견공오덕, 계공오덕의 예를 들어가며 실감있게 강의를 진행했다.

 오찬시간에는 인근 회관에서 개최됐는데 양천향교의 발전상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속에서 소통과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

 귀경길에는 인근 장경리해수욕장에서 마음공부를 하면서 유학의 발전에 동참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