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역행복생활권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천안시 지역행복생활권 ‘최우수기관’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2.0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 2015년도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 표창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가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이원종)가 선정하는 2015년도 지역행복생활권(중추도시권) 운영체계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12월 1일(화)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표창을 받았다.

지역위에서는 전국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그동안 운영성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전국 63곳의 생활권 중 ‘천안·아산 중추도시생활권’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생활권 담당자, 지역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곳의 광역자치단체, 1곳의 특별자치도, 생활권 18개 시·군이 우수 자치단체로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안시와 아산시는 중추도시권 사업을 추진하면서 상생협력을 위한 MOU체결 및 행정협의회·실무협의회 등을 구성하여 현재 천안·아산복합문화정보센터를 양시가 공동으로 건립 추진하고 있으며, 23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천안·아산 상생협력센터, 도서관, 도시통합 관제센터 등의 기능을 갖춘 시설로 2017년 12월 완공예정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날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한 이용길 도시재생과장은 “천안·아산이 지난 KTX 역사명칭 등의 갈등관계에서 벗어나 양 시가 상생·협력하는 관계로 발전되어 현재는 양 시간 시내버스 단일요금제추진 외 10건의 안건에 합의하여 정상 추진 중에 있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