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우 단양군수 신규직원 특강 “꿈을 디자인 해라!”
상태바
류한우 단양군수 신규직원 특강 “꿈을 디자인 해라!”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2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단양군청) 류한우 단양군수 신규직원 특강 “꿈을 디자인 해라!”

[단양=글로벌뉴스통신] 류한우 단양군수는 지난 23일 단양군평생학습센터에서 신규(실무수습)직원 54명을 대상으로 ‘꿈을 디자인 해라! 내 삶과 군민을 위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류 군수는 고향 단양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충북도청에 전입해 단양군부군수,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을 거쳐 지난해 민선6기 단양군수가 됐다.

이날 강연에서 ‘꿈을 디자인 해라! 내 삶과 군민을 위해’라는 주제로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태어나 꿈을 간직했던 유년시절 그리고 도 국장, 민선6기 단양군수가 되기까지 치열했던 젊음과 고향에 대한 꿈과 희망 등을 후배 공직자에게 진솔하게 전달했다.

또한 장소마케팅 및 타 자치단체 우수시책 등을 소개하며 살기 좋은 단양 건설을 위해 창의적 사고로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류 군수의 특강을 마치고 실시된 신규(실무수습) 기본직무교육은 이병재 단양군부군수의 공직자 직장예절 특강,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회계실무, 예산실무, 공문서 작성법 등 신규직원을 위한 맞춤형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단양군정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규 공직자와 한자리에 함께 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단양군 발전을 위해 공직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단양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최선을 다해 헌신 봉사하는 훌륭한 공무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류 군수는 지난달 10일 강원도 강릉에서 개최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에도 참석해 군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