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직원 문화예술 마인드 함양
상태바
신안군 직원 문화예술 마인드 함양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5.2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아트 프로젝트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직원들의 문화예술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섬&아트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예술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24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중극장에서 안성수 교수의 "무용 재미있게 보기" 강의와 무용단 정기공연을 시작으로 6월 3일 신안군청에서 "사물놀이 세계화를 통해서 본 지역문화의 발전가능성"에 대해 사물놀이 명인 김덕수 교수의 강의와 사물놀이 공연이 있을 계획이다.

 또한 오는 7월 31일 까지 무용, 연극, 영상, 음악, 미술, 전통예술 등 한국예술종합학교의 6개원 모든 장르를 6회에 걸친 강의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으로써 문화예술 전 분야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여 군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문화예술을 접목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지속적인 교류로 문화예술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사업성과를 극대화하여 모범적인 관학협력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섬 & 아트 프로젝트」는 신안군이 보유하고 있는 청정자연과 생태환경을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다양한 장르의 예술 컨텐츠들과 접목시켜 문화예술 저변 확대 등을 위해 지난해 9월 안좌도에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금년 1월 안좌도, 팔금도, 암태도에서 아트캠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